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혀백태 제거와 혀백태 원인 찾기

반응형

 

혀에 끼는 백태는 보기에도 좋지 않아서 많은 분들에게는 컴플렉스가 될수있습니다.

백태가 나타나게 되는 원인 그리고 백태 제거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혀백태 원인

보통은 옅은 분홍색을 띄거나 혹은 흰색이 섞여진 분홍빛을 가진 혀라면 혀백태를 의심해볼수있습니다. 

혀 표면에 있는 유두에 타액이나 음식물 찌꺼지, 구강 점막에서 나온 상피세포나 세균등이 붙어 발생이 됩니다 특히 혀백태 원인은 양치를 할때 꼼꼼히 하지 않아서 생길수도있고 거기에 흡연이나 음주, 교정기의 자극등으로도 충분히 발생할수있습니다 이럴때에는 혀 안쪽도 잘 닦아 줘야하지만 대충 하게 되면 오히려 더 키울수있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혀백태와 구취를 같이 동반을 한다면 가장 큰 원인으로는 바로 소화기관의 문제입니다.

특히 위열이나 담음을 가졌거나 또는 위장에 문제가 생겨서 이런 백태가 꾸준히 생길수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소화 불량이 생길경우에는 구취가 더 심해질수있죠. 특히 이런 경우 위장건강까지 같이 챙겨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혀백태 제거 하는 방법

혀에 있는 백태 제거는 꾸준함으로 관리를 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단어로 정리를 하자면 바로 구강청결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혀 클리너 사용하기

이건 양치 하고 난 뒤에 입안을 깨끗하게 한 뒤에 혀의 안쪽부터 바깥으로 살살 쓸어주듯이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너무 심하게 압력을 가하게 되면 오히려 혀의 상처가 생겨서 구취가 더 심해지거나 구강 건강에 좋지 않기때문에 꼭 살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혀 클리너를 쓴 뒤에는 바로 물로 입안을 행겨주고 행궈 주시고 만약에 구역질이 나와서 힘들다면 숨을 잠깐 멈춘뒤에 다시  가볍게 문지르면서 혀를 닦아 주시면됩니다.

 

  • 구강 소독하기

소금물이나 또는 소독이 가능한 구강청결제를 사용해서 입안을 행궈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소금물도 옛날부터 구강을 소독해주는걸로 아주 유명하죠 따뜻한 물 한컵에 티스푼으로 소금을 1/2를 넣어서 약 2분정도 입안에 물고 있다가 목을 뒤로 젖혀서 바로 가글을 합니다. 혀 클리너로 하지 못한 곳까지 다 행궈낼수있다라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 레몬즙으로 혀 닦기

레몬즙이나 강황을 사용해서 할수있습니다 혀를 문지르듯이 바로 닦아내면 내몬에는 죽은 피부나 박테리아를 죽여줍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레몬즙을 섞어줘서 닦아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건강한 구강을 유지하고싶다면 이렇게 꾸준히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이렇게 꾸준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아지는게 전혀 없다면 위장 건강을 먼저 챙겨주시는게 가장 좋고 특히 효과가 딱히 없다면 병원을 방문을 해서 꼭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취와 동반이 되기때문에 혹시라도 이런식으로 하셨는데 안된다면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길수도있기때문에 꼭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