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빨래 쉰내 제거 총정리 체크해봐야 할것들

반응형

빨래 쉰내 제거 총정리 체크해봐야 할것들

 

빨래를 하고 나서 옷을 말렸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체크해야할것들이 있습니다

특히 빨래를 하고나서 옷에서 나는 쉰내나 퀴퀴한 냄새때문에 당장 내일 입어야하는 옷이 있는게 고민이 된다면

지금 이 글을 보시고 당장 몇가지를 해보세요

우선 그전에 왜 빨래에 냄새가 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빨래에 냄새가 나는 이유

습기가 많은날에는 당연히 빨래를 하게되면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물이 오랫동안 옷 속에 있기때문에 퀴퀴한 냄새가 날뿐더러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을 하기때문에 

습기가 있다면 더 번식을 빠르게 하면서 냄새가 날수밖에없다고합니다.

 

빨래 쉰내 제거를 위해서 체크해야할 것들

1. 세탁기 거름망

거름망에 이물질을 빼주지 않게 되면 거기에서 나는 세균이나 곰팡이들이 옷에 그대로 붙게 됩니다

그리고 세탁기에서 나는 냄새에서 비롯 된것들일 수 있습니다

 

2. 습한날 빨래

이건 처음에 말씀드린 부분처럼 습할때에는 곰팡이와 세균 번식이 잘되기때문에

오히려 빨래를 하는것이 좋지 않습니다

습한날에는 되도록이면 빨래를 피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3. 통풍

빨래를 말리는 곳이 통풍이 잘 안되면 오히려 냄새가 올라옵니다

그렇기때문에 바람이 잘 통하는곳에 위치를 했는지 체크를 해야합니다.

 

 

 

빨래 쉰내 제거 해결방법

 

1. 세탁 후 식초로 헹구기

세탁기 세탁을 하고 섬유유연제를 넣지말고 식초를 조금 넣어줍니다

식초를 소주 반컵 정도 넣고 헹굼을 해주면 건조 과정에서 식초 냄새와 함께 악취가 날라갑니다.

 

2. 구연산 활용

냄새가 심하게 나는 빨래감을 구연산을 풀어놓은 물에 넣고 헹구게 되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산성을 가진 구연산은 살균과 함께 냄새를 없애주는데 너무 오래 담궈 놓아도 괜찮습니다

냄새가 나는 옷을 준비하고 구연산 한스푼과 물을 섞어서 담궈 놓았다가 세탁기에 넣고 헹굼과 탈수를 합니다.

 

 

 

3.  전자레인지 활용

빨래 쉰내가 심하다면 물과 옷을 그릇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려줍니다그리고

다시 세탁을 하면 됩니다

(이때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괜찮은 옷이여야함)

 

4.  소주활용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서 옷에 뿌려준 뒤에

드라이기로 말려주면 알코올 성분이 살균도 되면서 냄새도 날립니다.

 

5. 냉동실 활용

냉동실에 세탁을 한 빨래감을 넣어놓으면 됩니다

이때 소주를 뿌려놓고 넣어주셔야합니다그리고 지퍼백에 넣어서 반나절 뒤에 빼놓으면 됩니다.

 

 

 

빨래 쉰내 제거를 위해서 꼭 하지 말아야하는것들!

 

장마철에는 습기가 많기때문에 빨래에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이때 섬유유연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것은 오히려 냄새가 나기때문에 

섬유유연제 대신에 식초를 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통풍이 잘 되는곳에 말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는 세탁기 청소입니다세탁기가

습하게 되면 안에 세균이 번식을 하기때문에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빨래를 하고 나서는 내부를 깨끗이 마른 수건이나 행주로 닦아주고

거름망은 꼭 청소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