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효능

벌화분 효능과 부작용/유통기한/먹는방법 공유합니다.

반응형

벌화분이란?

벌화분은 꿀벌이 식물의 꽃에서 꽃가루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나온 건데요 꽃가루와 꿀벌의 타액을 섞어서 뒷다리에 붙여 오는데 거기에 나온 것이 바로 벌화분입니다. 벌화분의 특징은 벌들을 통해서만 나오기때문에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다라는 점이 특징이다보니까 그만큼 귀한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건강에 좋을까?

벌화분의 특징을 보시다시피 이동과 채집 과정을 통해서 꿀과 꿀벌의 타액에 있는 효소랑 섞이게 되면 발효를 하게 됩니다.  벌화분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 이유는 바로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상화 성분이 함유 되어있기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LDL 콜레스테롤 조절을 도와주면서 혈관의 건강을 도와주기때문에 각종 출혈성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벌화분 효능

1. 피부 미용에 도움

벌화분에는 비타민이 함유 되어있다보니까 피부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잇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다보니 주름 예방,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갱년기 증상 완화

폐경기가 오면 홍조 증상과 기분의 변화가 오게 됩니다. 더불어서 수면의 장애까지 겪고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이런 증상들을 완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수면이나 통증, 기분 변화에도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3. 빈혈 완화

혈액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주면서 엽산과 비타민C도 풍부해서 빈혈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4. 간 건강

벌화분에는 간을 보호해주는 해독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여러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 내 순물을 제거해줍니다.

5. 염증 완화

벌화분에는 항염 작용이 있어서 몸 안에 있는 염증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비염이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벌화분 부작용

일부 나라에서는 벌화분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자연식품이라고 취급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공이 되지 않은 식품이다보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등 질병이 있는 분들은 꼭 의료진과 상의를 한 뒤에 섭취 하는것이 좋고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벌화분에도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들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벌화분 유통기한

자연식품이다보니 생화분의 경우에는 냉장보관으로 3개월이상은 피하는것이 좋고 냉동보관 시 1년까지는 괜찮습니다. 건조화분에 경우네는 -15℃ 이하에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1년 이내 섭취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벌화분 먹는법

천연으로 만들어진 성분들이기때문에 균과 박테리아가 존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대로 먹었을때 소화 흡수가 낮아서 효과가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벌화분의 구매처도 안심이 되는 곳인지를 제대로 파악하고 구매를 하셔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1. 보편적으로 섭취 방법은 하루 한숟가락이나 두숟가락을 드시는겁니다.2. 요거트나 시리얼과 섞어서 우유와 같이 먹는 방법으로 달달한 맛과 향으로 맛있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3. 따뜻한 물에 벌화분을 녹여서 차로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4. 벌화분을 과일과 같이 섞어서 먹습니다

5. 여름에는 탄산수와 함께 섞어서 마시면서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벌화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벌화분은 자연식품이기때문에 꼭 믿을만한 구매처를 통해서 구매를 하시는걸 권유드립니다.

 

 

반응형